본문 바로가기

고급정보

삼성 갤럭시 북 이온 USB 인식 결함?(윈도우10 설치)



목차



    얼마 전 6년 정도 쓴 노트북 그램이 화면이 먹통이 되면서 새로운 노트북을 구매했어요.

    삼성 갤럭시 북 이온에 대한 리뷰는 많이 있으니, 물건을 받고 설치 과정에서 있었던 것들 위주로 리뷰할게요~


    1. 윈도우 10 미설치 제품

    윈도우 설치 제품과의 가격차이

    구매할 때 알아보니, 운영체제 설치제품과 미설치 제품의 가격 차이가 꽤 나더라구요. (약 15~25만원)

    그래서 미설치 제품을 구매하고 직접 설치하기로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설치화면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가시면 설치USB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근데 제가 해보니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루트로 다운받아 설치를 진행했어요~

     

    마이크로소프트 외에도 위에 사이트들을 이용해서도 윈도우 등의 프로그램들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어요.  파일** 무료쿠폰 등을 검색해서 이용하면 무료로도 다운이 가능해요~

     

    2. USB 인식 불가

    윈도우10 설치 USB를 만든 후 삼성 갤럭시 북 이온에 설치하려고 하는데, F2 OR F10 등으로 USB로 부팅을 하려고 하는데 계속 인식이 안 되는 겁니다. 노트북 구매처가 용산 쪽 업체여서 업체에도 물어보고 전화로 삼성서비스센터에 물어봐도 우선 센터로 물건을 가져와 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열심히 한참을 검색하던 중 USB 포맷 형식으로 인해 인식을 못할 수 있다는 글이 있더라고요. LG 노트북도 그런지는 확인해 보니는 못했지만, 삼성 노트북이 언제가부터 USB 포맷을 FAT32 방식으로 해야지만 인식한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NTFS 포맷은 4기가 이상 파일이 인식 가능해서 많이 이 방식으로 포맷을 하는데, 반대로 FAT32 방식은 4기가 이하 파일만 설치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FAT32포맷 옵션

    그래서 윈도우10 파일도 4기가 이하로 해서 만들었고 설치 진행하였어요. 그렇게 하니 정상적으로 인식하더군요.

     

    3. 삼성 갤럭시 북 이온 아쉬운 점

    사실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노트북이예요~

    -장점

    1.크기에 비해 가벼운 무게 

    2.이쁜 디자인

    3.원격 상담(설치하면서나 윈도우 관련해서 잘 안되던것들이 있었는데, 원격 상담이 지원되서 많은 도움을 얻었어요. 평일에는 새벽2시까지 운영을 해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단점

    1.오른쪽 시프트 키(지문 인식 키로 인해 오른쪽 시프트 키 사이즈가 줄었는데, 지금도 타이핑을 하면서 계속 오타가 나네요 ㅜ 정말 별로입니다.)

    2.팬 소음(팬 소음이 예전에 쓰던 그램에 비해서도 꽤 있는 편이네요. 와이프는 갑자기 어디서 파도치는 소리가 나냐고 물었어요 ㅎㅎ)


    결론적으로 이번에 집에 티비도 삼성으로 바꾸면서 노트북과 티비와 무선 연결도 자주하고해서 호환성에 있어서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삼성 갤럭시 북 이온으로 바꾸었는데요.  단점들도 있지만 장점이 더 많은 노트북이어서 현재까지는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