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급정보

사직서 양식 무료다운(실업급여 받는 팁), 퇴직금 많이 받는 달



목차


    요즘 특히나 회사에서 퇴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회사마다 가지고 있는 사직서 양식이 있는 경우도 있지만 없는 경우도 많아서 사직서 관련 양식을 공유합니다.  그리고 사직서를 내는 사유에 따라 실업급여 수급여부도 달려 있기 때문에 관련 정보 나누고, 퇴직금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달에 대한 정보도 알아보겠습니다.

    사직서 양식 무료다운!

     

    사직서 양식 종류는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위와 같이 사람인이나 인크루트 등의 사이트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보통 사이즈는 A4로 되어 있고,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정보는 소속, 직위, 이름, 사직 사유, 날짜 등이 되겠습니다. 

    그 외에도 입사날짜,주민등록번호,주소 등이 들어가는 양식이 있습니다.  

     

    또 하나의 양식은 기본적인 부분 외에도 퇴사 예정 날짜, 퇴사 시 책임과 의무에 대한 사항, 반환 물품 등의 내용이 추가된 양식입니다. 

     

    그리고 권고사직서 라고 제목이 되어 있는 양식도 첨부합니다.  

     

    권고사직서 양식1.jpg
    0.30MB

    실업급여 가능한 사직서 작성하기

    보통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알고 계시다시피 회사 사정에 의해서 사직을 하게 되는 경우입니다. 그것에 해당되는 경우는 희망퇴직이나 권고사직에 해당됩니다.

     

    또 기본이 되는 조건은 고용보험 적용기간이 180일 이상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퇴직사유에 개인사유 로 적게 될 경우는 실업급여 신청이 불가합니다. 

     

    자발적 퇴사지만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

    1. 9주 평균 근무시간이 52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2. 회사 사정으로 2개월 이상 임금이 체불된 경우

    3. 회사 이전이나 거리가 먼 근무지로 발령이 나서 사직서를 낸 경우(왕복 3시간, 편도 1시간 30분 이상 출퇴근이 소요되는 경우)

    4. 질병으로 퇴사하는 경우(현재 질병으로 인해 직무수행이 어렵다는 의사의 소견소가 필요하며, 회사의 질병으로 인해 휴직이나 휴가 요청 등의 시도가 있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휴직이나 휴가가 받아들여지지 않은 경우 자발적 퇴사 후 재취업이 가능한 상태가 되었을 때 의사의 소견서를 첨부해 실업급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퇴직금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달

    보통 퇴직금은 최근 3개월 월급 평균으로 계산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4~5월 정도에 퇴사를 하는 경우가 유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퇴직금 계산에는 연차수당과 상여금 등도 같이 넣어서 계산하게 되는데, 보통 연차수당과 상여금 같은 경우는 연말에 지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연봉 협상을 통해 새로운 연봉이 적용되는 시기도 연초일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되면 연차수당과 상여금,변동된 연봉 등을 고려했을 때에 새로운 해가 시작되고 3개월 후 정도인 4~5월 정도가 상대적으로 조금이나마 많은 퇴직금을 받을 수 있는 적절한 퇴사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직서 양식 무료다운과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퇴사사유, 퇴직금을 상대적으로 많이 받을 수 있는 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무쪼록 계획하시는 대로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또한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계실 텐데 하시는 일 모두 잘 되시길 기원합니다.

     

    사직서 양식 무료 다운 관련해서 더 많은 정보와 이미지 파일 외에 HWP 파일이 필요하신 분들은 관련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https://gongbuglog.tistory.com/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