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이번에 블루링크 고객센터를 통해 SOS 버튼을 누를 시 보험사 연결 등의 세팅을 위해 전화를 해보았다. 근데 긴급출동 외에 상담원을 바로 연결하는 메뉴를 찾기가 너무 힘들었다. 그래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본다.
블루링크 고객센터 상담원 바로 연결방법!
블루링크 고객센터 번호는 1899-0606 이다. 1번은 보이는 ARS , 2번은 누르는 ARS이다. 근데 긴급출동요청 외에 상담원 연결하는 항목이 보이지 않는다.
이런 경우 상담원을 바로 연결하는 방법은
- 2번 누르는 ARS 선택
- 안내멘트 상관없이 120 을 누른다.
이렇게 하면 상담원과 바로 연결된다.
나 같은 경우 SOS 버튼을 눌렀을 때 내가 가입한 보험사를 세팅해두려고 상담원을 연결했었다. SOS 버튼을 누를 시 연결되는 과정을 살펴보았다.
- 블루링크 고객센터 연결
- 현대 블루링크에서 직접 서비스를 받을지, 보험사에 연결할지 고객이 선택
- 사고의 상태에 따라 112나 119 도 같이 신고 접수 가능
블루링크 SOS 버튼 활용방법
누구나 SOS 버튼은 이름때문인지 거의 눌러본 적이 없을 거라고 생각된다. 나 역시 그랬다. 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알아보니 크게 부담스럽게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버튼이었다.
우선 위급상황에 전화기가 없을시 아주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그 버튼 자체가 전화연결을 해주기 때문이다.
현대 블루링크에서 무료로 서비스를 해주는 항목들은
- 긴급구난(사고 및 자연재해 등으로 차량이 전복, 추락 등 구난이 필요할 때 받는 서비스)
- 긴급 견인(차량의 고장 및 사고 등으로 자력으로 주행이 불가능할 때 10KM까지 무료 견인 서비스)
- 긴급 주유(차량 연료가 소진되어 운행이 불가능할 때 휘발유,경유를 3리터까지 무료로 주유, LPG는 불가)
- 현장 응급조치(주행이 불가능할 때 고장에 대한 응급 조치를 무료로 시행)
- 잠금 해제(차량의 열쇠를 분실했거나 실내에 두고 차문이 잠겼을 때 잠금 해제 서비스)
- 배터리 충전
- 타이어 교체(스페어 타이어가 있을 경우 교체 서비스, 새 타이어 교체 시 비용 발생)
이렇게 꽤나 많은 항목들이 무료로 서비스가 된다. 보험사에서도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유료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중복되는 항목들이 많을 경우 잘 선택하면 될 듯하다.
이런 SOS 긴급출동은 연 2회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블루링크 관련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www.hyundai.com/kr/ko/customer-service/bluelink.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