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급정보

동원홈푸드에서 운영하는 더반찬 후기



목차


    더반찬

    약 30명의 분야별 전문가가 300여 가지 제품을 개발,조리,검수에 참여한다.

    사업을 시작한지 12년 정도가 되었으며, 2016년 동원홈푸드가 운영을 맡으면서 조금 더 전문적인

    품질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12개 식품 분야에서 HACCP(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한 식품 안전관리인증기준)을 

    취득해 신뢰도를 높였다.  그리고 정기배송 및 다이어트 식단이나 키즈메뉴, 샐러드 메뉴 등 카테고리 별로 정리가

    잘되어 있다.

     

    특징

    요즘 업체의 특징인 새벽배송 또한 가능하며,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 받을수도 있다.

    맛은 개인의 입맛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간이 센 편은 아니다. 양 대비 가격도 나쁘지않다.

     

    경쟁업체

    핵가족화와 맞벌이 가구가 많아지면서 반찬업계도 상당한 레드오션이다.

    1. 식단형 수제 반찬 전문점인 '정직한 식사'는 가격이 매력적이며, 저염식, 저칼로리 식단을 지향한다.

    그외 몽촌반찬, 집반찬 연구소, 라운드키친7, 집밥반찬 등이 있다.

     

    후기

     

    유통기한은 짧은 편이며, 위에 사진의 쇠고기 규동 한팩 정도는 성인 2인분 정도로 보면 되겠다.

    잘 보이진 않지만 구성성분이 대부분 국내산이며, 맛을 내기위한 감미료 등은 들어가 있다.

     

    요약

    워낙 반찬업체가 많다보니 천연감미료나 유기농 재료를 쓰는 등의 프리미엄 업체도 많다.

    하지만 그만큼 가격도 비싸다. 더반찬은 그에 비교하면 가성비 좋은 반찬배달 업체라 볼 수 있다.

    동원홈푸드에서 인수하여 운영하는 점은 소비자 입장에서 긍정적인 면이라고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