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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대곡소사선, 파주 운정역까지 연장개통해서 운정소사선? 투자?



목차


    대곡소사선, 파주 운정역까지 연장개통해서 운정소사선? 투자?

     

    대곡소사선

    2021년 6월 개통을 목표로 진행되는 대곡(일산)~소사선

    해당 노선안에 12개 노선

    (경의선,3호선,GTX A,교외선,고양선,5호선,9호선,

    공항철도,7호선,1호선,원종홍대선,김포도시철도)과

    만나는 중요하고 영양가 높은 노선이라고

    볼 수 있는 노선입니다.

     

    대곡소사선은 크게 3구간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2018년 6월 개통하여 정상 운행 중인 소사~원시 구간

    2015년에 착공에 들어가 22년 개통 예정인 홍성~송산 구간

    2017년 착공에 들어가 21년 6월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인 대곡~소사 구간입니다.

     

    운정역 연장 타당성 검토

    기존 대곡역까지 진행하다가

    2019년 5월에 일산역까지 연장하는 안이

    확정되었습니다.

    그 후 운정역까지 연장하자는 요구가 있었습니다.

     

    사실 예전에 3호선의 운정 연장과 대곡소사선의 연장

    관련 부처 장관이 언급했던 내용이었고,

    2기 신도시인 파주 운정 신도시 주민들로서는

    약속을 지켜달라는 요구이기도 합니다.

    관련하여 파주시에서 연장 타당성 검토에 들어가있는 상태이며,

    조만간 관련하여 소식이 들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만약 확정이 된다면 운정~소사선이라고

    이름을 바꿔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대곡소사선의 일산역 연장은

    21년 6월 개통하겠다고 밝힌상태인데,

    운정역까지 연장 을 한다해도

    기존의 운정역 기존노선을 활용하여 하게되면

    최소한의 사업비용으로 진행할 수 있기때문에

    운정역까지의 연장이 어려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참고로 대곡소사선의 열차는 시속 250KM까지 낼 수 있으며,

    새마을호의 1.6배의 속도라고 합니다.

     

     

    마무리

    대곡소사선은 지금까지 가로축으로만

    이동하는 노선들과 다르게 세로축으로

    시원하게 관통하는 노선입니다.

     

    이런 대곡소사선이 운정역까지 연장되게 된다면

    파주 운정 신도시 주민들이 김포공항,마곡,여의도 등으로 나가는

    시간들이 많이 줄게될 것으로 보입니다.

     

    완공시점이 가장 빠른 GTX-A와 대곡소사선의 운정역 연장으로

    인해 그동안 저평가되었던 파주 운정 신도시

    부동산의 지각변동을

    일으키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