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급정보

해수욕장 예약제 신청방법과 한적한 해수욕장은?



목차


    해수욕장 예약제 신청방법과 한적한 해수욕장은?

    해수욕장 예약제

    코로나19로 인해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해수욕장 예약제'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6월19일부터 해수욕장 거리두기 수칙을 개정하고 예약을 한 사람만 백사장이나 바다에 들어갈 수 있는 예약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수욕장 혼잡도 실시간 모니터링

    해수부에서는 빅데이터 기술을 이용해 해수욕장 혼잡도를 신호등 형식으로 나타내는 '해수욕장 혼잡도 신호등제'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해수욕장 혼잡도 신호등제'는 이용객이 적정인원의 100% 이하면 초록색,100~200% 면 노란색, 200% 초과면 빨간색으로 표시하게 됩니다.

     

    이는 30분 간격으로 집계된 뒤 신호등에 반영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해수욕장 예약제 신청방법

    우선 7월 1일부터 전남지역 15개 해수욕장 중심으로 예약제가 실시됩니다.

    신청방법은 바다여행 홈페이지 혹은 전남지역 시,군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물론 예약 가능인원이 여유가 있을 때에는 현장에 가서 예약 후 입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수용 가능인원이 초과될 경우에는 입장이 제한될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대응과 한적한 해수욕장 25선 추천

    해수부는 해운대나 경포 해수욕장 등 연간 이용객이 30만 명 이상인 해수욕장에서는 파라솔끼리 2m이상 떨어질 수 있도록 배정할 계획입니다.

    또한 저녁 7~아침 9시 정도까지 해수욕장 내에서 이른바 치맥 등도 금지됩니다.

     

     

    그리고 해수부는 전국의 한적한 해수욕장 25선을 추천하여 국민들에게 이용 권고를 하기도 했습니다.

     

    -강원도 원평,문암,사천,노봉,북분

    -충남 난지섬,갈음이,기지포

    -전북 구시포,모항,위도

    -전남 홀통,수문,짱뚱어,예송,송호,남열해돋이

    -경북 기성망양,경정,장사

    -경남 남일대,사량대항,여차해변,옥계,와현모래숲해변

     

    위 25곳 중 정말 한적할만한 해수욕장을 꼽아보면

     

    1. 강원도 노봉 해수욕장:동해시 망상동에 위치해 있고 19년 이용객수가 3,620명 정도였습니다.

     

    2. 충청남도 난지섬 해수욕장:당진시 석문면에 위치해 있고, 섬속의 해수욕장으로 서해지만 깨끗한 물과 고운 하얀 모래 등이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해수욕장입니다. 19년 이용객수는 6,235명이었습니다.

     

    3. 전라북도 위도 해수욕장:부안군 위도면에 위치해 있고, 물이 맑으며 경사가 완만해 아이들과 즐기기 좋습니다.  황토방으로 된 야영장과 국내 최고 시설을 자랑하는 샤워장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19년 이용객수는 7,000명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