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단국대는 죽전캠퍼스와 천안캠퍼스로 나뉘어 있는데요. 이번엔 단국대 죽전캠퍼스 편입 커트라인(합격점수) 및 기출문제 정답 관련하여 알아봅니다.
단국대
매년 12월 초에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12월 마지막주 주말에 보통 필기전형을 치룹니다.
21학년도 편입전형일은 12월 26일(토) 오전 11시에 인문계, 27일(일)에 자연계가 필기시험을 진행했습니다.
합격자 발표는 1단계(5배수)는 21년 1월 7일, 최종합격은 21년 2월 7일에 단국대 홈페이지에서 발표했습니다.
서류제출은 1단계 합격자에 한해 21년 1월 11일까지였으며, 1단계는 필기시험으로 선발하고 2단계는 전적대 성적과 서류를 합산하여 선발하게 됩니다.
편입선배 추천 1위인 이유, 전자책 열람하기!(선착순 50명 무료 공개)
단국대 전형방법
인문계열(마이스터경영학과 제외)는 1단계 영어, 2단계에서 1단계 성적 90 + 전적대 성적 10 + 서류(P/F) 로 진행됩니다.
자연계열은 1단계 영어50 + 수학50, 2단계에서 1단계 성적 100 + 서류(P/F) 로 진행됩니다.
여기서 서류는 다른학교에서 말하는 자기소개서 등이 아니라 지원자격(일반,학사)을 증명하는 것과 전적대 성적증명서 등을 이야기 합니다.
필기고사는 영어(인문)는 40문항 60분, 영어(체육교육과)는 30문항 60분, 자연계는 영,수 합쳐서 50문항 120분 동안 시험을 치루게 됩니다.
단국대 편입 커트라인(합격점수) 확인!
단국대의 경우 매년 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입시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공개하는 편입 커트라인 자료는 최종등록자(합격생)들의 평균 점수입니다.
따라서 흔히 이야기하는 마지막에 문을 닫고 들어간 점수는 평균점수보다 더 낮게 보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최종 후보순위는 예비번호로 보면 되는데, 평균적으로 모집인원의 1~2배수까지 예비번호 학생까지 합격의 기회가 주어지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21학년도 일반편입 커트라인이 가장 높은 학과는
인문계는 행정학과, 상담학과, 무역학과 자연계는 수학교육과, 건축학과(5년제), 응용컴퓨터공학과 순이었습니다.
21학년도 학사편입 커트라인이 가장 높은 학과는
인문계는 도시계획부동산학부, 무역학과, 상담학과, 자연계는 기계공학과, 전자전기공학부, 응용컴퓨터공학과 순이었습니다.
<출처>
🔗무조건 1개 대학은 합격시키는 원서접수전략(김영편입 퇴사자)
단국대 편입 기출문제 다운로드!
단국대의 경우 같은 영어시험이지만 체육교육과의 경우는 다른 종류의 시험으로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보통 편입시험을 보기 전 수험생들의 경우 지원하려는 학교의 3개년도 정도의 기출문제는 풀어보고 지원을 하게 됩니다.
나머지 기출문제는 아래 링크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