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입 뽀개기/편입 모집요강

중앙대 편입학 모집요강 완벽정리!



목차


    중앙대 편입학 모집요강 완벽정리!

    중앙대학교

    21학년도 중앙대학교 편입학 변경사항에 대해서 언급하였듯이,

    중앙대학교는 편입학 모집인원이 많은 학교여서 수험생들에게 큰 기회가 되는 학교입니다.

    그리고 우선선발이라는 특이한 점도 있으니, 꼭 참고하시고 합격을 위한 전략을 잘 짜시기 바랍니다.

     

    전형요소

    저번 포스팅에서 다루었듯이, 크게 인문계는 영어, 자연계는 수학 또는 전공기초시험을 봅니다.

    그리고 우선선발 전형은 전형요소가 조금 다른데, 우선선발 모집단위로는 사회과학대학 정치국제학과,공공인재학부,경영경제대학 경영학부(경영학전공),산업보안학과,공과대학 전체, 창의ICT공과대학 전체,생명공학대학 식품공학부(식품영양전공) 입니다.

    일반편입 전형
    학사편입 전형

    필기고사 출제유형

    시험유형 출제유형 문항 시간 형식
    영어 다양한 학문 분야의 영어서적을 읽고 이해하여 새로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능력을 측정하기 위하여 인문,사회,자연의 다양한 영역 지문을 기초로 어휘 능력,문법 지식뿐만 아니라 논리적 추론 능력과 독해 능력을 측정하기 위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출제합니다.
    40 60분 객관식 4지선 다형
    공업수학 미적분학과 선형대수를 포함하여 공학을 전공할 학생들이 심화 전공을 성공적으로 이수하기 위하여 필요한 공학수학 지식와 응용능력을평가하기 위한
    문제들을 출제합니다.
    30
    전공기초 자연과학 및 수학을 전공할 학생들이 심화 전공을 성공적으로 이수하기 위하여 필요한 전공기초관련 지식과 응용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문제들을 출제합니다. 30

     

     

    지원자격

    일반편입 전체 모집인원에서 우선선발 모집을 먼저 한 후, 나머지 인원에 대해서 일반편입으로 충원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우선선발 대상자의 자격은 국가공무원 5급 1차 이상 합격자나 입법고시 1차 이상 합격자 등이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우선선발 인원이 많다고 보기는 힘듭니다.

    일반편입 지원자격이 21학년도부터 변경이 됩니다. 그에 관련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1학년도 중앙대학교 편입학 변경사항

     

    21학년도 중앙대학교 편입학 변경사항

    중앙대학교 중앙대학교는 일반, 학사편입 합쳐서 300명 이상을 뽑는 편입에서는 아주 중요한 학교 중에 하나입니다. 그중 경영학과는 53명(20학년도 기준)을 뽑을 정도로 수험생들에게는 큰 기회�

    segojung.tistory.com

    모집인원 및 전형일자

    경영학과가 다른 학교와 비교해도 압도적으로 많은 인원을 뽑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20학년도 모집요강 기준으로 원서접수 기간은 12월 17~19일이었으며, 서류제출 및 자소서 작성은 12월 17~23일이었습니다.  서류제출은 지원자격에 필요한 성적증명서나 수료증명서 등을 이야기하고, 자소서 내는 학과는 위에 전형요소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전형료는 8~10만원입니다.

     

     

    마무리

    꼭 집고 넘어가야 할 부분 위주로 썼기 때문에 본인이 해당되는 전형은 모집요강을 다시 꼼꼼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21학년도 모집요강이 최종적으로 발표가 나면 다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2020_중앙대.pdf
    2.40MB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들!

    ▶편입필수교재 정보!

    ▶건국대 편입 커트라인과 기출문제!

    ▶학원에서 말하는 편입 합격률의 비밀(실제 합격률은?)

    ▶편입하기 위해 공인 영어가 필요한 학교들은?

    ▶편입, 진짜 학사가 유리한가?

    ▶편입학원 추천과 비용! (9개 학원 비교분석!)

    ▶김ㅇ편입 경력12년 입시 컨설턴트가 퇴사 후에야 밝히는 찐 편입정보(feat.합격 커트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