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벽걸이 에어컨 완벽한 청소방법
벽걸이 에어컨 필터청소
이제 6월인데, 벌써 너무 덥습니다. 에어컨이 없는 시절을 상상할 수가 없네요.
그럼 누구나 에어컨을 가동 전에 필터청소를 합니다.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할 수 있는 청소의 범위는 제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매뉴얼 상의 안내를 보아도 공기를 빨아들이는 필터 정도만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10년만의 첫 업체를 통한 에어컨 분해청소
저희 집도 벌써 에어컨을 산지 10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필터청소는 열심히 했지만, 업체를 통한 분해청소를 진행해 본적은 없습니다. 올해는 10주년(?) 기념으로 분해청소를 해보았는데, 정말 충격적이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할 수 있는 청소와의 차이점은 벽걸이의 경우 송풍팬까지 청소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분해를 하고 진행하니 커버 뒤쪽에 생긴 곰팡이와 먼지까지 제거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스탠드 에어컨도 같이 진행했는데, 스탠드 에어컨 또한 팬이 있고 에바라고 하는 알루미늄 등의 소재로 되어있는
부분도 스팀으로 청소를 해주시더라고요. 물론 저희 스탠드 에어컨이 에바 부분이 조금 노출이 되어있어서 지금까지 청소할 때 살균 스프레이 등을 뿌려주긴 했지만, 아무래도 분해해서 스팀으로 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마무리
사실 결론은 에어컨을 살 때 너무 고가보다 가성비 있는 모델을 사서 2년 혹은 1년에 한 번씩 업체를 통한 청소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아무리 고가의 에어컨이라고 해도 곰팡이와 먼지가 안 생길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에어컨 분해가 가능한 소비자가 아니라면 보통 청소할 수 있는 부분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업체를 통한 분해 청소가
필수적인 것을 이번에 해보면서 뼈저리게 느꼈네요.
내 건강보다 소중한 건 없으니, 호흡기 건강을 위해 업체를 통한 분해 청소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아, 비용은 에어컨 기종마다 상이하나 보통 스탠드와 벽걸이 같이 하면 10~17만 원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무풍에어컨 관련 포스팅!
에어컨 설치비 비교후기(공식vs비공식=대리점vs판매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