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최근 운정역 주상복합부지에 스타필드가 생긴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뜨는 아파트들과 완공시점에 대해 알아봅니다!
운정역 주상복합 아파트
이전부터 운정역쪽 P1, P2 부지에 지하5층, 지상 49층 3,413세대의 주상복합이 들어선다는 이야기가 있었고 그것에 더하여 쇼핑, 레저, 힐링이 한 곳에서 가능한 '원 데이 트립' 의 컨셉인 스타필드가 들어선다는 소식입니다.
인창개발 계열사인 (주)하율디엔씨는 21년 4월에 파주시로부터 와동동 중심상업용지인 P1,P2 부지에 지상 49층(약 높이 172M)의 주상복합주택시설 건설사업계획을 최종 승인 받게 되었습니다.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직접 연결되며 총 2조 6천억원을 투자해 아파트 744세대와 오피스텔 2,669호 13개 동으로 이루어지며 모델하우스는 21년 8월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운정역 스타필드와 완공시점!
P1,P2 주상복합개발사업 시공사로 선정된 현대건설과 인창건설의 또 다른 파트너십으로 인창개발과 신세계프라퍼티가 해당부지의 문화 및 집회시설,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등의 복합시설을 협업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운정역 앞 P1, P2 부지는 합쳐서 약 90,000 ㎡ 부지이며, 이는 고양 스타필드와 비슷한 면적입니다.
또한 운정역 스타필드에는 스타벅스 로스터리 카페 입점을 비롯하여 수백 개의 유명 브랜드가 입점될 예정으로 보입니다.
이 사업의 완공예정시점은 2025년 5월 30일입니다.
운정역 근처 뜨는 아파트
이번 발표로 인해 근처 부동산 매물들에도 영향이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입지 상 근처에 위치한 아파트들이 그 대상이며, 부동산에서도 발표 후 매수자들이 꽤 연락이 많아졌다는 이야기가 들립니다.
캐슬앤칸타빌 시세 바로보기!
발표 직후에 전국 관심 순위 2위까지 올라간 아파트가 바로 캐슬앤칸타빌입니다.
GTX-A로 인한 가장 큰 수혜 아파트가 힐푸아(힐스테이트,푸르지오,아이파크)라면, 현재 실거주자들의 만족도와 가장 좋은 입지로 평가받는 아파트가 캐슬앤칸타빌입니다.
파주에서 가장 큰 상권을 가진 야당역과 가까우며, 운정호수공원과도 가깝게 위치합니다. 2190세대 22개동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2012년 준공된 아파트라 연식은 조금 되었지만, 1기 때 지어진 아파트인만큼 좋은 입지를 자랑합니다.
한라비발디7단지 시세 바로보기!
이번에 발표된 운정역 P1,P2 부지와 가장 가까운 아파트입니다. 한라비발디7단지도 2012년 준공되었으며, 978세대 12개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발표된 지역과 가장 가까운 아파트인만큼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아파트입니다.
파주시 다른 호재들
대곡소사선과 GTX-A
현재 현대건설이 시공하고 있는 대곡소사선은 공사의 문제가 생겨 개통일이 23년 상반기로 연기되었습니다.
개통이 되면 소사-부천종합운동장-원종-김포공항-능곡-대곡 까지 이어지게 되며 운정역까지 연장이 됩니다.
대곡소사선이 개통이 되면 파주에서 김포공항과 인천공항, 지하철 5,9호선 이용이 용이해집니다.
또한 운정신도시는 23년에 GTX-A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28년에는 지하철 3호선이 금릉역까지 연장 개통예정을 앞두고 있습니다.
CJ ENM 콘텐츠 월드
헤이리마을과 파주영어마을이 있는 곳에 6.4만평 부지에 영화촬영소, 드라마빌리지가 준공을 앞드고 있습니다.
파주 메디컬 클러스터
500병상 이상 규모의 아주대병원과 국립암센터 혁신의료연구센터, 제약사, 연구소 등이 건립될 예정입니다.
돈 벌게 해주는 글들!